Member Login

회원가입 정보찾기

이미지

Home>육아정보 >수유부

수유부 목록

수유(모유/분유) | [모유] 순산 체조의 필요성

페이지 정보

조회2,861회 댓글0건

본문

순산 체조는 임신으로 인한 행복한 체험을 통하여 분만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엄마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인 모유수유를 돕습니다. 미리 산전 체조를 함으로써 임신 개월 수에 맞는 몸의 변화와 호르몬의 작용에 적응합시다.

 

준비 및 이완 운동

임신으로 인한 체형변화에 맞게 3개월부터 서서히 무리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시작합니다. 개인 컨디션에 맞추어 자연스러운 복식호흡으로 시작합니다. 몸의 이완을 돕는 운동은 상체 운동으로는 어깨 돌리기, 가슴펴기, 목 돌리기 등이 있고 하체운동으로는 종아리 스트레칭, 엉덩이 스트레칭, 허벅지 스트레칭 발목운동이 있으며 전신운동으로는 옆으로 굽히기, 옆구리 스트레칭, 위팔뚝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이완 동작은 가벼운 스트레칭 만으로 충분합니다.

 

근력 강화 및 복근 강화 운동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으로 꾸준히 반복합니다. 혈액 순환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며 무리없이 골반, 복근 강화에 적응할 수 있는 동작으로는 앞으로 한껏 내밀기, 골반저부운동, 옆으로 누워 다리들기, 다리 굽히기, 무릎꿇고 등 굽히기 등과 같은 운동이 있으니 서서히 적응시켜 가시면 좋습니다.

 

혈액 순환 운동

분만 시 통증을 경감시켜주고 분만 후 모유수유를 돕는 혈액 순환운동에는 몸의 피로를 풀며 앉아서 할 수 있는 허벅지와 종아리 스트레칭 연결 동작과, 가슴 스트레칭, 어깨 돌리기와 어깨 펴기 등이 있습니다. 이 동작들은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며 몸이 가벼워지도록 도와줍니다.

 

순산체조의 장점

'순산체조'는 무엇보다 자신의 몸 구조를 잘 이해하고 파악하며 서서히 몸에 적응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연분만이나 모유수유는 산모의 의지와 많은 연관성을 갖고 있는 만큼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시작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 몸의 해부적인 구조를 파악하고 시작하게 되면 체중조절이 가능하고 산후 모유 수유 시 울혈이나 젖몸살, 유선염 등의 가슴, 유두문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분만에 필요한 근육과 관절이 유연해져 분만 시 통증이 줄고 몸의 이완을 도와 임신중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정맥류나 다리 저림, 변비, 부종 등의 몸의 균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출산 후 몸의 회복이 빠르며 신체의 긴장과 피로가 풀려 산모의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기분을 전환시켜 효과적입니다.

 

기초체력이 향상되어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능동적이고 행복한 분만과 동시에 즐겁고 만족스러운 모유수유에 영향을 줍니다.

자료 출처: 박경숙 아카데미

 

행복한 육아의 시작, 크라잉베베 앱

 

예전 댓글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크라잉베베 안드로이드 앱 크라잉베베 아이폰 앱
(주)이프아이 주소: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1330-73번지 2층메일:bebe@cryingbebe.com
대표:전준호사업자등록번호:502-86-34048개인정보책임관리자:정재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