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 Login

회원가입 정보찾기

이미지

Home>육아정보 >수유부

수유부 목록

월령별육아지식 | [아기성장확인표] 6개월

페이지 정보

조회2,060회 댓글0건

본문

아무리 이런 점검표가 있다 한들  아기 속도 존중하는 것은 잊지 맙시다. 

아기가 언제 무엇을 할 수 있느냐 보다는 아기가 꾸준히 뭔가를 새롭게 배워나가고 있다는 사실이 더 중요합니다.

​각 질문에 "예"는 10점, "가끔"은 5점, "아니요"는 0점을 부과합니다.

Ages & Stages Questionnaires at 12 month (내용은 여기서 얻어 왔으며,직접 실행 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의사 소통 

1. 아기가 고음의 소리를 지르곤 하는가?

2. 아기가 놀면서 그르렁/으르렁거리는 등 깊은 목소리를 내는가?

3. 엄마가 눈에 안 보일 때 아기를 부르면, 아기가 소리나는 쪽을 바라보는가?

4. 큰 소음이 들리면, 소리나는 쪽이 어딘지 고개를 돌려 찾으려고 하는가?

5. '가~', '다~', '카~' 또는 '바~'와 같은 소리를 내는가?

6. 아기가 내는 소리를 똑같이 흉내내서 내면, 아기도 다시 따라서 똑같은 소리를 내는가?

​​♡ 대근육 발달 

1. 아기 등을 대고 눕혀놓으면, 아기 눈이 발을 볼수 있을만큼 발을 높이 드는가?

2. 배로 엎드려 놓으면, 양 팔을 뻗어 바닥으로부터 상체를 들어올리는가?

3. 배로 엎드려 놓으면 완전히 뒤집기를 하는가?

4. 아기를 앉는 자세로 바닥에 내려놓으면 아기가 손을 뻗어 자신의 상체를 지탱하는가? 

   (이미 앉기를 하는 아기라면 "예"에 점수 부과)

5. 아기 양손을 잡고 중심을 잡아 일으켜 세우면, 서서 자신의 몸무게를 지탱하는가?

​​♡ 소근육 발달

1. 아기에게 장난감을 내밀면 장난감을 잡고 약 1분 동안이라도 쳐다보거나 흔들어보거나 입으로 씹어보는가?

2. 양손을 한꺼번에 이용해서 장난감 쪽으로 손을 뻗치거나 장난감을 잡는가?

3. 손가락만 이용해서 단추 등 작은 물건을 만지려고 손을 뻗치거나 작은 물건을 만지는가? 

    (아기가 콩 크기의 작은 물체를 잡아 올릴 수 있으면 이 항목은 "예"로 점수 부과)

4. 아기가 작은 장난감을 잡아 손가락으로 이리저리 움직여 손바닥 한 중심에 놓는가?

5. 아기가 단추 등 작은 물건을 엄지손가락이나 전체 손가락으로 집으려고 노력을 하는가? 

    (집지 못해도 상관없음. 이미 작은 콩 크기의 작은 물체를 집어들면 이 항목은 "예"로 점수 부과)

6. 아기가 작은 장난감을 들 때 보통 한 손만 사용하는가?

 

​​♡ 문제 해결 능력 

1. 장난감이 앞에 있을 때, 양 손으로 장난감을 잡으려고 하는가?

2. 아기 등을 대고 눕혀 놓고, 장난감을 옆에서 떨어뜨리면 장난감을 보려고 고개나 몸을 돌리는가? 

    (그 장난감을 집어 들면 이 항목에 "예"로 점수 부과)

3. 아기 등을 대고 누워있을 때, 자신이 놀던 장난감을 떨어뜨리게 되면 그 장난감을 다시 잡으려고 하는가? 

4. 장난감을 잡고 입으로 집어넣는가?

5. 장난감을 한손에서 다른 한손으로 왔다갔다 하는가?

6. 바닥이나 테이블 위에서 장난감을 들고 위아래로 쿵쿵 치며 노는가?

​​♡ 인성-사회성 발달 

1. 앞에 큰 거울이 있을 때, 아기가 거울에 비친 자신을 보고 옹알이를 하거나 웃는가?

2. 아기가 낯선 사람을 만나면 엄마나 가족 등 친한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와 다른 반응을 비치는가?

3. 등을 대고 누워있으면 자신의 발을 잡고 노는가?

4. 앞에 큰 거울이 있을 때, 거울에 비친 모습을 토닥이거나 만지려고 손을 뻗는가?

5. 등을 대고 누워있으면 자신의 발을 입속에 집어 넣는가?

6. 장난감이 자신이 손 닿는 위치 밖에 있어도 장난감을 집으려고 하는가? (뒤집거나 배밀이를 하거나 기거나 등등) 

 

행복한 육아의 시작, 크라잉베베 앱

 

예전 댓글 더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크라잉베베 안드로이드 앱 크라잉베베 아이폰 앱
(주)이프아이 주소:대구시 수성구 만촌동 1330-73번지 2층메일:bebe@cryingbebe.com
대표:전준호사업자등록번호:502-86-34048개인정보책임관리자:정재효